날마다 말씀따라

  • 홈 >
  • 말씀과 찬양 >
  • 날마다 말씀따라
날마다 말씀따라
마음을 완고하게 하는 병 - 부활 후 네 번째 주일 운영자 2023-05-0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67

http://esinil.org/bbs/bbsView/57/6244128

[성경본문] 히브리서3:8절 개역개정

8. 광야에서 시험하던 날에 거역하던 것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마음을 완고하게 하는 병(3:8)

우리의 영혼이 완고한가를 살펴보아야 한다.

완고한 마음의 두 가지 결과

1. 마음이 완고하게 되면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진다.(12) 구원은 받았지만 이 땅을 살아갈 때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살아간다는 뜻이다.

2. 마음이 완고해지면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한다.(11) 구원받고 교회에 나오고는 있지만, 삶에 전혀 감사와 감격과 기쁨이 없는 삶이다.

마음이 완고한 병의 세 가지 원인

1. 마음이 미혹될 때(10) 마음이 완고해진다. '미혹된다'는 말은 방황하는 마음이다. 무엇이 옳은지 무엇이 그른지 관심이 없고 환경에 따라 요동치는 바람에 나는 겨와 같은 마음이다. 계속하여 미혹된 마음을 갖게 되면, 언젠가 우리 마음은 완고하며 딱딱하게 굳어져 버린다.

2. 하나님을 믿지 못할 때(12) 하나님을 믿지 못할 때 마음이 완고하게 되어 하나님 말씀대로 살다가는 안 된다고 생각하며 내 경험과 방법대로 사는 것이 불신이다.

3. 죄의 유혹에 넘어질 때(13) 유혹은 누구에게나 오지만 죄의 유혹에 계속해서 넘어짐으로 죄를 지어 버릴 때, 우리의 마음은 완고해진다. 그 결과,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지고, 안식에 들어가지 못한다.

완고한 마음의 병을 고칠 두 가지 방법

1.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7, 15)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7, 15). 옛날 같으면 죽을병도 요즘은 수술해서 살린다. 마음은 무엇으로 수술할까?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마음을 유일하게 수술하고 치유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다. 하나님의 말씀은 탕자 어거스틴을 성자로 만드는 능력이 있다.

2. 마음을 가꾸어야 한다.(12-13) 삼가 조심하라는 것은 마음 밭을 가꾸라는 것이다. 마음에 완고한 병이 걸려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지고,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비극이다. 이 병에서 치유 받기 원하면 기도와 말씀으로, 성도들과 교제함으로 마음을 가꾸어야 한다.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권면(勸勉)하기 위해서다. 신일교회 성도는 마음을 가꾸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갑시다. 주의 말씀으로 마음을 가꾸어서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마음, 부드러운 옥토 밭이 되어 주님의 축복을 한 몸에 받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가족을 구원한 기생 라합 - 가정 주일 운영자 2023.05.10 0 162
다음글 혀를 길들이라 - 부활 후 세 번째 주일 운영자 2023.04.28 0 171